반응형
🧐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?
객체지향 프로그래밍(Object-oriented Programming, OOP)은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하나이다.
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다음과 같은 핵심 개념을 포함한다.
1. 클래스와 객체: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템플릿이며, 객체는 클래스의 인스턴스입니다. 객체는 데이터와 해당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한 메서드를 포함한다.
2. 상속: 상속은 하위 클래스가 상위 클래스의 특성과 메서드를 상속받는 개념이다. 이를 통해 코드의 재사용성을 높일 수 있다.
3. 다양성: 다양성은 같은 이름의 메서드가 다양한 형태로 작동할 수 있는 능력을 가리킨다. 이는 상위 클래스에 정의된 메서드가 하위 클래스에서 다르게 구현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.
4. 캡슐화: 객체의 데이터와 매서드를 하나로 묶는 개념으로, 외부에서의 접근을 제어함으로써 데이터를 보호하고 은닉한다.
🧐 클래스형과 함수형의 차이를 설명해주세요. 어떤 방식을 주로 사용하였고 그 이유가 뭔지 답변해주세요.
함수형 프로그래밍과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코드구서ㅇ, 상태 처리 및 데이터 구조화에 대한 접근 방식이 다르다.
함수형 프로그래밍은 데이터를 불변적으로 변환하는 함수를 구성하는 데 중점을 주는 반면,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캡슐화된 상태와 동작을 사용하여 객체를 중심으로 코드를 구성한다. 두 패러다임 모두 장단점이 있으며, 둘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은 프로젝트의 특정 요구사항과 선호도에 따라 달라진다.
반응형
'T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TIL] 면접 카타 9일차 (0) | 2024.04.09 |
---|---|
[TIL] 면접카타 8일차 (0) | 2024.04.08 |
[TIL] 면접카타 6일차 (1) | 2024.04.04 |
[TIL] 면접카타 5일차 (0) | 2024.04.02 |
[TIL] 면접카타 4일차 (1) | 2024.04.02 |
댓글